본문 바로가기
Wine

CHÂTEAU GUILHEM, Merlot “Pot de Vin”

by jay_somm 2023. 4. 27.
300x250

CHÂTEAU GUILHEM, Merlot “Pot de Vin”

샤또 길헴, 멜롯 "포트 드 뱅"
Languedoc, France


Merlot, CERTIFIED ORGANIC, grown on a 
single site from an old family estate cultivating 
Bordeaux varieties in the western Languedoc. 

 

Technical Specifications Product Type: Red Wine

Varietal: Merlot

Farming Type: Biodynamic

 

가장 서쪽 지역인 Malepère에 위치
Languedoc, Château Guilhem은 1791년에 지어졌습니다.
Marquis de Auberjon의 재산으로,
1878년 Guilhem 가족. Bertrand는
그의 가족이 부동산을 운영합니다.
35헥타르의 포도원은 주로
까베르네 소비뇽과 까베르네 프랑,
메를로,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 약간.

 

그르나슈(Grenache)와 생소(Cinsault)도 재배하고 있는데요
로제에만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곳의 기후는
대서양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토양은 이 지역의 나머지 지역에 비해 고르지 못한 편입니다.

높은 석회질, 사암의 비율이 높아

 개인적으로 와인을 테이스팅 해봤을 때 지역적 떼루아의 특징이 잘 나타나는 와인입니다.

보르도 메를로와는 다르게 랑그독지역의 샤또 길 헴 만의 메를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살짝 차갑게 칠링 하여 해산물 요리와 함께 드셔도 아주 좋습니다.


 포도는 유기농으로 재배되며,
일부 생물 역학(바이오다이내믹)도 있습니다.
포도나무와 그것을 경작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지하실은 19세기 후반에 지어졌습니다. 오래된 오크통과
콘크리트 탱크, 현대식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로 여러 라인업의 와인들을 양조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5대에 걸친 와인메이커
Chateau Guilhem은 1791년 Marquis Edmond d'Auberjeon이 그의 아들 Edouard를 위해지었습니다. 15세기부터 그의 가족은 Lauragais에 살았고 1878년 Léon Pariot의 Limoux에 있는 사업가에게 매각될 때까지 땅을 경작했습니다.

20년 동안 Léon Pariot는 포도원, 들판, 숲이 있는 이 사유지에서 250 에이커의 땅을 관리했습니다. 1902년 카르카손의 변호사이자 그의 사위인 Paul Guilhem이 부동산을 관리했습니다. 그는 "동굴"뿐만 아니라 성(Chateau)도 개조하여 오늘날의 모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FORMICA의 발명가이자 영화 제작자인 그의 아들 Jacques가 농장을 관리하여 또 다른 차원을 부여했으며 Merlot, Cabernet Sauvignon, Cabernet Franc 및 Malbec을 포함한 최초의 와인 품종을 심었습니다. 또한 그는 AOP "Malepère" 차트의 교장에 참여했습니다. Jacques는 현장에서 자신의 와인을 병에 담아 실제로 직접 판매한 최초의 와인 메이커였습니다.
1980년대에 그의 딸인 Brigitte는 Limoux에 양조학 연구소를 만들었고 동시에 농장을 관리했으며 10개국에서 100,000병 이상을 판매했습니다.

 


2004년에는 Brigitte의 아들인 Bertrand가 다시 부동산을 관리했습니다. 와인 세계에서 많은 경험을 쌓은 그는 2007년에 Malepère 명칭을 도입했습니다. 2010년에 그는 현재 유기농 인증을 받은 모든 포도밭을 전환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 20개국 이상에서 350,000병 이상이 판매되고 있으며, 이 와인은 여러 권위 있는 대회에서 여러 번 수상했으며 와인 잡지에서도 수상했습니다.

이제 그의 목표는 랑그독 루시용에서 독특한 블렌드를 제공하는 이 아펠라시옹에서 와인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가장 간절한 소원은 가족 유산, 문화 및 전통을 보존하기 위해

자신의 재산이 세대를 거쳐 계속 계승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토양과 포도나무
실제로 오늘날 포도원은 메를로, 까베르네 프랑스, ​​까베르네 소비뇽, 말벡, 샤르도네, 소비뇽 블랑 품종을 재배하는 "말레페르 대산괴" 내에서 남서쪽으로 노출된 점토 석회암 경사면에 35 에이커 이상 펼쳐져 있습니다.

피레네 산맥에 가까운 고도(높이 250~400m)는 Atlantique와 지중해의 영향 덕분에 포도의 맛과 영향에 영향을 미칩니다.
2010년부터 유기농 방식과 지역 전통을 존중하여 포도를 재배하여 와인 고유의 풍미를 높였습니다.
모든 와인은 유기농으로 재배되며 손수 수확도 진행한다.

Owners Anne Sophie & Bertrand GOURDOU
가족경영으로 100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와이너리입니다.

아들과 딸들도 와이너리 일에 도움을 주며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면 와이너리 소개 영상이 개인적으로 인상이 깊습니다.

아무래도 아들분께서 영화 관련 일을 하다 와이너리 일과 함께 하여 광고나 영상 쪽으로 아주 세련되게 잘 가꿔가는 거 같습니다. 결혼식이나 파티, 숙박업도 함께 경영하고 있어서 나중에 돈 많이 벌면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chateauguilhem.com/

 

이상 이탈리아남자 Jay였습니다.

320x100